Information : 중소기업 업무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SSSSSOL 2024. 1. 4.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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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4대보험가입자명부 증명서를 발급해 보셨나요?

사업장에서 제출이 요구될 경우 아래의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이 4단계로 진행됩니다.

1) 청구서 작성

2) 청구서 접수(각 기관 전송)

3) 가입 내역 확인 (각 기관 처리)

4) 결과확인 및 발급

 

사업장 정보로 로그인을 한 후,

아래의 [증명서(가입내역확인_사업장,전체가입자) 신청/발급] 클릭

"확인"버튼 클릭

아래 와 같이 가입내역확인서 중에 선택하고 신청

- 사업장 가입자 명부 (현재 사업장에 가입 중인 직원 전체명단)

-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 (사업장 4대보험 가입상태)

 

사업장의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 클릭

증명서 발급이 처리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새로고침을 계속 클릭하면 처리여부에 기관별로 "출력가능"이 모두 나타나야 발급이 됩니다.

출력물은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관공서 대금지급 청구, 벤처기업 인증, 이노비즈 인증, 전기공사업 등록기준 신고 등의 업무상 필요에 의해

제출한 경험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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